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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강좌>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초과근로 및 가산수당 관리전략

교육날짜 2019-08-23 (금), 1일
1일(3시간)과정, 오후 2:00~오후 5:00

교육비용 회원사 및 2인이상 : 120,000원(1인)
비회원사 : 150,000원(1인)

교육장소 중앙경제HR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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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균도 공인노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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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 근로시간을 52시간 한도로 설정한 이른바 '근로시간 단축법'이 작년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유예기간을 거쳐 그동안 사실상 근로감독을 하지 않았지만 2019.3.31.자로 유예기간(계도기간)이 종료되면서 이제는 적극적인 단속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우선 5월~6월 16일까지는 자율점검 기간을 부여하고 이후부터는 사업장 감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한 당장 내년 부터는 50명 이상 ~ 300명 미만 사업장까지 확대 적용됨에 따라서 해당 사업장들에서도 남은 기간 근로시간 단축에 대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문제는 근로시간이 단축되었다고 당장 업무가 줄어드는 것이 아니어서 현실의 실무에서는 어쩔 수 없이 현행법 체계 내에서는 초과근로가 발생하고 그에 따른 가산수당이 발생할 여지가 분명하다는 점입니다.

여전히 현업의 인사노무 영역에서 가장 크게 고민하는 부분도 바로 이지점 일 것입니다.

세미나에서는 바로 이 부분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초과근로 및 가산수당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이지만 세미나에서는  연장, 야간 및 휴일근로의 판단기준과 계산방법을 명확히하고 이를 기초로 단축된 근로시간 환경에서 근로시간과 가산수당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관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일정 내용
14:00-17:00
(3시간)
Module 1. 주52시간제 시행과 근로시간 운영의 원칙
1. 개정 근로기준법(법률 제15513호)의 내용과 취지
2. 근로시간의 기준과 휴게.휴일 및 휴가

3. 근로시간 운영의 예외
-유연근로시간제, 특례업종 및 적용제외자

Module 2. 연장,야간 및 휴일근로와 가산수당
1. 연장, 야간 및 휴일근로의 판단기준
2. 연장.야간.휴일근로 가산수당 계산방법


Module 3.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근로시간 및 가산수당 관리전략
1. 근로시간 관리전략
2. 가산수당 관리전략
3.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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