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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무관리

      사내 고충처리위원 역량 향상 과정(+교재PDF)


      직장내 문제상황에 대한 기업과 근로자들의 대처방식이 크게 변했습니다.



      직장내 성희롱과 직장내 괴롭힘에 대한 과거의 대처방식은 사건이 조직내 이슈로 불거지거나 외부에 노출될까 두려워 쉬쉬하며 오히려 오히려 피해자에게 사직을 권고하던 모습이었다면 이제는 기업이 앞장서서 어떠한 질서위반 행위보다 성희롱과 직장내 괴롭힘 문제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피해 근로자의 경우에도 무조건 참기보다는 회사의 공식적인 고충처리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을 시도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제대로된 교육을 받은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회사가 고충처리위원을 선임하고 고충처리절차를 제도화하고 있지만 법적 의무를 다하기 위해 형식적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기업과 HR입장에서는 고충처리위원을 선임했으니 많은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기대하지만 사실상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은 적이 없고 전문성이 떨어지는 현업의 관리자들에게는 큰 기대를 하는 것 자체가 애초에 무일질도 모릅니다.

      그래서 기획했습니다.



      강좌는 바로 이들 '사내 고충처리 위원'들의 역량을 제고하고자 만들었습니다.
      직장내 괴롭힘, 직장내 성희롱 등 건전한 기업문화를 저해하는 각종 사건들에 대한 1차적 안정장치인  고충처리 위원들의 상담스킬 및 유의사항, 사건조사 방법, 일지작성 방법 및 사후관리 방법까지 사내 고충처리 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시켜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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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로드일자 : 2021-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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